이 멋진 세계에 폭염으로 무신잡기

[프린세스 메이커 2] 10살 무신잡기 두 번째 공략이다. 이번에는 마력에 올인하여 마법 한 방으로 무신을 날려버릴 것이다.


사실 마법으로 한 방 컷을 하려면 크리티컬이 터져야 하는데 확률이 상당히 낮다. 컨셉을 위해 한 방에 잡는 것을 보여주려고 꽤나 힘들었다. 크리티컬 없이도 마법 3방이면 잡을 수 있으니 고집하지 않아도 된다.

1. 필요 능력치

원킬을 하겠다면 마력 325 정도만 있으면 된다. 물론 마력을 올리기 위해 감수성 200 이상이 필요하긴 하다.

크리티컬 없이 잡기 위해서는 마법 공격 3방을 위한 지능 30과 무신의 공격 두 방을 견딜 수 있는 체력 200~250이 추가로 필요하다. 지능은 책을 조금 구입하면 되고, 체력은 식단과 마왕 이벤트, 고기요리로 충분히 만들 수 있다. 정 안되겠다 싶으면 요리대회 우승 상품을 먹어도 된다.

참고로, 마력이 325가 되면 평균적으로 무신에게 260의 피해를 줄 수 있고, 무신의 HP는 780이다. 즉, 평균적으로 3방에 잡을 수 있고 크리티컬이 발생하면 딜이 3배로 들어가므로 한 방이 가능해진다. 확률적으로 데미지가 가감되는 부분이 있어 마력이 약간 부족해도 위와 같이 공략이 가능하다.


2. 초기조건

7월 15일(게자리), O형으로 진행하였다.

10살에 마력 325 정도를 만들려면 상당히 타이트하기 때문에 게자리나 전갈자리를 해야 한다. 과정 중에 자연스럽게 요리대회 우승 스펙이 갖춰지기 때문에 돈과 감수성을 보급 받기 위해 게자리를 선택하였다.

혈액형은 뭘 해도 상관없다. O형만 아니라면 약간의 이점은 있다.

3. 소지금

첫 두 페이즈에 서부-북부 순으로 편성하고 모든 상자를 회수한다. 상인은 급하게 습격할 필요는 없다. 굳이 하겠다면 마왕 이벤트 후에 한다.

동부를 시작하면 4월 전까지 상인을 4회 가량 쳐서 3000 G 이상을 확보하면 돈 문제는 없다. 상인이 자주 오는 것은 아니지만 무사수행을 지속적으로 하기 때문에 전혀 어렵지 않을 것이다.

중간에 수확제 우승상금도 자연스럽게 받을 수 있으므로 초반 이후에는 소지금 관리가 쉽다.

4. 공략구조

첫 달에 무사수행으로 번 돈으로 감수성 200 이상을 만든다. 이후부터는 전부 마력에 올인하게 된다. 4월 까지 '악마의 펜던트;를 갖다주러 서부에 가는 경우를 제외하면 전부 동부에서 엘프 이벤트를 본다.

5, 6월에 마법으로만 일정을 구성하여 페이 이벤트를 두 번 발동 시키고 마력을 받는다.

한 달 내내 마법 교육으로만 일정을 구성하면 페이 이벤트가 발생한다. 마법기술, 마력, 항마력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벤트 발생 시점에서 보유한 해당 능력치의 20% 만큼 증폭시켜준다. 해당 능력치가 높을수록 상승량이 크기 때문에 늦게 할수록 좋다.


5. 전체과정

7월
식단을 '어쨌든 튼튼하게'로 변경하고 '여름옷'은 일단 사지 않는다. 계절 이벤트가 발생하면 행상인이 오지 않기 때문에 어차피 로드해야 한다.

잡화점에 가서 책 4권을 사고, 일정을 서부-북부 순으로 구성해서 출발한다. 두 곳의 모든 상자를 챙긴다. 상인은 안 쳐도 되고, 하겠다면 마왕 이벤트 후 해도 좋다. 마왕에게는 체력을 받는다. 원킬을 노리겠다면 아무거나 받아도 상관없긴 하다.

초기상태

8월
행상인에게서 '유니콘 뿔피리'를 구입한다. 상자에서 회수한 모든 아이템을 판매하고, 잡화점에 가서 감수성 150이 될 때까지 인형을 구입한다.


일정은 동부 3회로 편성한다. 가자마자 캠프한 후 '유니콘 뿔피리'를 사용하면 이벤트가 발생하여 감수성 200이 된다. 이제부터 동부에서 '맨이터'와 '유사용'을 제외한 모든 몬스터를 '말을 건다'커맨드로 회피할 수 있다.

댄스파티 이벤트는 체력이 약간 감소하기 때문에 한 방을 노리는게 아니라면 통과하는게 좋다. 다과회는 수확제 전까지는  필수로 꾸준하게 보도록 한다. 가장 중요한 엘프 이벤트는 잊지 말아야 한다.

이 달 안에 동부의 모든 상자를 회수해야 한다. 남는 시간 동안 상인을 털어도 되고, 이 달은 신경쓸게 많으므로 다음으로 미뤄도 된다.

8월의 상태, 감수성 150, 유니콘 뿔피리 소지

9월

감수성이 가장 높아서 딸이 가출할 수 있으나, 한동안은 어쩔 수 없다.

가출을 막으려면 다른 주요스탯을 감수성보다 높여야 한다. '악마의 펜던트' 이벤트를 두 번 빠르게 보거나, 한 번 본 후 동부에서 현상범 이벤트를 진행하여 매력을 200 이상으로 만드는 게 빠른 대응책이다.

상자에서 얻은 우유를 팔아버리고 무기점에 가서 '철갑옷'을 구입한다. 이것을 이용하여 전투기술을 15로 매달 재충전한다.

전투기술이 15 이하인 상태에서 '철갑옷'을 장착 후 해제하면 전투기술 15가 되는 유명한 트릭이 있다. 동부의 엘프 이벤트를 무한히 진행할 수 있게 해준다.
동부 3회를 편성하고 필요한 이벤트를 진행한 뒤, 남는 일정동안 상인을 친다. 4월 전 까지 상인에게서 3000 G 이상(약 3~4회 습격) 얻으면 된다. 부족하면 나중에 더 털어도 된다.

소지금이 2000 G, 5000 G 를 넘으면 2, 3차 행상인이 방문한다. 나중에 조건을 모두 맞추고 '악마의 펜던트'를 구입한 뒤 바로 서부를 편성해서 악마에게 갖다 준다.

9월의 상태, 철갑옷 트릭

10월
요리대회에 참가하면 무조건 우승한다. 상품 '극락조의 알'은 먹지 않고 한 달 기다려서 부화 시키는 쪽으로 가자. 체력이 정말 중요하다면 먹여도 되긴 하다.

알 부화 시 감수성 100을 받을 수 있다. 그러면 초기에 구입했던 인형 중 20개를 팔아 1200 G 를 회수할 수 있다. 감수성 200 이상은 계속 유지해야 하니 잘 보고 판매한다. 또한, 죽고싶지 않으면 인형을 대량 판매한 달에는 무조건 동부를 가서 다과회든 댄스파티든 보도록 하자.

수확제 이후에는 '여름옷'과 '겨울옷'을 산다. 또한, 돈의 여유가 생기므로 필요한 경우 고기요리를 꾸준히 먹인다.

10월의 상태

11월~4월
'악마의 펜던트'를 갖다 주기 위해 서부를 가는 경우를 제외하면 전부 동부로 간다. 엘프 이벤트를 제외한 다른 이벤트는 각자의 필요에 따라 진행하면 된다.

동부를 1회 빼고 마법교육 1회를 할 수도 있다. 이렇게 하면 5, 6월의 마법 교육에서 마력 상승치를 덜 신경 쓸 수 있다.

5월, 6월
두 달 모두 마법으로만 편성하여 페이 이벤트를 발생시킨다. 두 번 모두 마력을 받아서 315 이상으로 만들어 준다. 6월 마지막 수업에서 교육으로 오르는 최대 마력으로 만들어주면 위 수치가 될 것이다.

5월의 상태와 인벤토리
6월의 상태와 인벤토리

7월
마지막으로 동부를 들른 후 북부로 출진한다.

북부 출진 전 상태
무신 처치 후


극초반에 조금 고생하는 것만 제외하면 구조가 단순하다.  마력이 고정 상승하기에 '칠흑의 비늘'처럼 운이 따르지 않아도 된다. 꽤 해볼 만하니 진짜 올인 전략으로 가고 싶다면 시도해도 좋다. 이상으로 공략을 마친다.


0 comments